현지인이 좋아하는 캐나다 로키 명소들 - 3
자, 이번엔 Bow valley parkway (1a)와 Icefields parkway (93)에 있는 멋진곳을 소개하겠씀.
우선 1a highway는 옛날 고속도로인데 밴프에서 시작해서 레이크 루이스까지 이어진다.
길은 작지만 가끔 곰을 비롯한 동물들을 볼수 있을 정도로 한갓지고 아름다운 드라이브코스다.
이곳에서는 Castle mountain을 가까이서 볼수있고, Johnston Canyon이라는 멋진 트레일코스가 있다 (옛날에 아빠어디가에서 안정환이 왔던곳).
Bow valley parkway (1a)
Castle Mountains
Johnston Canyon
Johnston Canyon - upper fall
Johnston Canyon - Low fall
•Time to reach lower falls 20 minutes, 1.1 km one way, elevation gain of 30 meters.
•Time to reach upper falls, 45 minutes, 2.6 km’s one way, elevation gain of 120 meters.
•Return trip going to both lower and upper falls allow 2 to 2.5 hours.
여기서 더올라가면 ink pots이라는곳이 나오는데 하이킹 좋아하시면 추천!
이제 밴프, 레이크루이스, 그사이에 Johnston Canyon도 봤으면 93번 국도에 있는 멋진곳들을 볼차례!.
우선 아래 부터 시작하면. Radium hot springs을 들러주면 좋음.
캐나다 로키엔 3개의 온천이 있는데 그중에하나다. BC주경계에 있어서 Kellowna, Vancouver 놀러갈때 들러줘도 좋다.
커다란 pool이 두개 있어서 아이들이 아주좋아했던기억이 있다. 밴프에서 1시간 반정도 가야있음.
겨울에도 오픈!
가는길에 이런멋진곳도 볼수있음.
이제 93번따라 쭉올라오다 보면 밴프, 레이크루이스지나. 꼭 봐야 할곳이 있는데 바로 Bow Lake다.
로키의 모든 레이크가 아름답지만, 이곳이 특별한곳인건 바로 폭포가 있어서다.
저멀리 보이는 폭포.
빙하가 녹아서 호수를 만들고 거기서 흘러내린 폭포
하이킹코스가 유명하다도 하는데 아직 못가봤슴. 폭포까지 왕복 3시간, 더올라가면 뭐 대충이런모습일것임.
자스퍼로 향하는 93번도로에서 Bow lake을 지나자 마자 곧 나타나는 Bow summit이라는 곳을 지나치면 안된다.
왜냐면, Peyto Lake를 봐야하기 때문이다.
빙하가 녹아 만든 이 수영장색깔?의 호수는 보자마자 와! 탄성이 나올정도임.
주장장에서 올라가는 길은 왕복 20분정도인데, 노약자는 조금 힘들수도있음.
아...너무 쓸내용이 많지만 오늘은 이만하고 다음에 나머지 93번 국도편을 올리겠슴.
기대하시라 ^_^